맨하! 안녕하십니까. 맨즈하비 입니다!
그럼 오늘은 괴물차를 또 한 번 리뷰를 할 예정인데요.
이 차량은 진짜 별로 알려져 있지 않은 제조사에서 만든 잘 모르는 하이퍼카죠.
저도 무슨 차량인지도 모르고 진짜 외관만으로 한 번에 사로잡힌 차입니다.
바로바로 이미 블로그 제목을 보고 들어오셨겠지만.
굼퍼트의 아폴로 인텐사 이모지온 입니다. 줄여서 아폴로 IE 라고도 합니다.
이 차는 다소 생소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유는 전 세계 단 10대밖에 없으니까요.
이 차의 파워트레인 스펙을 한번 볼까요?
엔진은 V12 기통이고요. 흠 제 추측이 건데 엔진을 직접 만들지는 못했을 거 같고요... 어디서 사 오지 않았을까요??
어디까지나 저의 추측입니다. ㅋㅋㅋㅋ
오 마음에 드는 것은 자연흡기 엔진 방식입니다. 6300cc의 자연흡기라니.... 감성이 터져 버리네요 ㅋㅋㅋ
그리고 여태까지 같은 엔진으로 1,000마력 넘게 뽑아냈지만... 이건 자연흡기 엔진으로 780마력을 뽑아냈네요.
전 이 정도도 정말 충분한 스펙이라고 생각을 해요.
자연흡기만의 감성과 리스폰 속도 등으로 장점을 잘 뽑아냈다면 말이죠.
굳이 일반인이 1,700마력 1,800마력을 다룰 필요는 없죠 ㅋㅋ 저처럼 레이싱을 꿈꾸면 또 몰라요..
장난이고 그래도 필요 없습니다... ㅋㅋㅋㅋㅋ 다만 과시를 위한 제조사나 구매자 모두를 위한 과시?
아닙니다 본인의 만족이라고 하죠. ㅋㅋㅋ
그리고 토크는 77.5 토크라고 하는데 가솔린이라서 그런가? 생각보다 낮은 토크를 뽑아내네요.. 흠.,..
그리고 최고속도는 335km/h 제로백은 2.7초라고 합니다. 여전히 괴물 같은 성능입니다. 그리고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무게~! 무게가 바로 부가티 볼리드랑 비슷한 1,250kg이라고 하네요... 아... 몰아보고 싶다. ㅠㅠㅠㅠ
이 사진은 특히나 장난감 같은데요?? ㅋㅋㅋ
이 사진도 정말 장난감 같습니다. 색의 조합이 뭔가 조잡한 느낌도 나는데 루프의 리브들도 뭔가 조잡하네요.
위에서 보니까요... 아 근데 멋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아... 카본 터브라고 하는데요... 슈퍼카 하이퍼카에 많이 적용되는 차체 기반이죠... 카본으로 만든 욕조의 뜻인데요.
저것이야 말로 카본으로 떡칠을 해놓은 것의 표본이라 볼 수 있죠. 저기 도어 쪽만 빼고 노란색 부분을 섀시로 보시면 되겠는데요. 레이스카의 기본 서스팬션 구조인 더블 위시본 구조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스펜션의 댐퍼와 스프링의 위치가 양산차와는 다른 곳에 있는데 레이싱카에서나 볼 수 있는 구조로 보입니다. 그리고 배기도 예술적으로 뽑아 내놨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자면 이 차의 가격은 무려 30~35억 정도라고 합니다..
금으로 바르면 저 정도 금액이 나올까요? ㅎㅎㅎㅎ 아... 알아본 결과 엔진룸은 순금으로 발라놨다고 합니다.;;;;
정말이었어요 ㅠㅠㅠㅠ 그리고 범퍼의 앞부분은 나무로 되어있어 무게와 차량의 손상에 대비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내부 인테리어는 사실 너무 제 취향이 아니라 패스하고 싶습니다.. 너무 빨개요... 뭔가 사진을 잘못 찍어서 그런 거라고 믿고 싶어요 ㅠㅠㅠㅠㅠ
이런 내부 인테리어를 가진 차를 35억이나 주고 사다니... 35억짜리 아파트 내부는 그냥 호화의 끝일 텐데 말이죠....
아 이런 비교는 안됩니다. ㅋㅋㅋ 차는 차로서~!
정신 차리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아폴로 IE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셨어요? ㅋㅋ
그럼 여러분 모두 좋아하는 차 원하시는 차 타세요~!
맨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