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속에 간직한 차가 바로 이 녀석인가요?
그렇다면 잘 되었습니다. 가질 수 있거든요.
레고에서 스포츠카를 보면 가슴뛰는 남자를 위한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그중에서도 전 세계 599대만 한정생산하는
페라리의 명차 데이토나 SP3 를 테크닉으로 만들어 왔기 때문이죠.
* 페라리 데이토나 SP3
페라리 데이토나 SP3 실차 모습 보기만 해도 심장이 뛰는 디자인을 가진 것은 누구나 인정할만합니다.
너무나도 가지고 싶은 이 녀석. 가질 수 있습니다! 심지어 만질 수도 있습니다.
1. 레고 테크닉 페라리 데이토나 SP3
한화로 약 30억 원 정도 한다는 이 녀석....
돈이 있어도 가지기 힘든 섹시한 이놈을 블록으로 직접 엔진, 섀시, 바디까지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2. 레고 페라리 데이토나 SP3 외관
먼저 정면입니다.
흰색 기믹으로 데이토나만의 날렵한 헤드램프 라인을 잘 표현해 주었습니다.
물론 헤드라이트를 LED 기믹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정품은 불가 중국 호환 블록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에이인테이크!
공기역학적으로 차량의 다운포스도 만들어 주고 주행의 안정성을 만들어 냄과 동시에 열도 식혀주는 역할도
할 수가 있죠.
옆모습입니다.
물론 떡하니 박혀있는 페라리 데이토나 SP3 실차와 동일한 휠은 말할 것도 없네요...
윗모습입니다.
위에서 바라본 이 녀석은 난 카본터브라는 걸 여실히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아! 카본터브는 카본으로 욕조를 만들어 운전자를 보호하는 공간을 만들어 놓은 건데요. 빠른 차일 수록 안전을 위해
강성이 좋은 카본으로 차량 안쪽에 욕조모양으로 공간을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그리고 슈퍼카는 엔진룸을 만들어 놔야 또 감성이 살죠. 정말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사실 크기가 잘 가늠이 안될 것 같은데요. 성의의 상반신의 2/3 정도를 차지하는 크기라고 보면 좀
체감 상 느끼실 수 있는 크기 같네요.
물론 그것보단 작을 수 있지만 체감상 작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엄청나게 크거든요.
뒷모습입니다.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미래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동시에 클래식한 모습도 보여주는 것 같은 오묘한 매력을 발산합니다.
이 느낌은 바로 페라리가 의도한 디자인인데요.
옛날 페라리 레이싱카를 데이토나 SP3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3. 레고 페라리 데이토나 SP3 작동 기믹
- 엔진
레고 페라리 V12 엔진
V12엔진의 움직임을 날 것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부가티 시론 W16기통 엔진의 움직임 영상입니다.
-조향
조향도 차량의 조향과 거의 흡사한 방식으로 구현해냈습니다.
아래 영상은 부가티 시론의 조향 기믹의 작동영상입니다.
정교함에는 극찬을 날릴 수밖에 없습니다.
-후드(트렁크) & 엔진룸 커버
미드십 슈퍼카는 일반 승용차와는 다르게 엔진이 뒤에 있습니다. 그래서 트렁크로 앞쪽에 있는데요.
커버들이 열리면서 안쪽에 공간과 엔진까지 볼 수 있는 묘미를 제공합니다.
-뚜따(컨버터블)
뭐 로망 돋는 얘기 중 가장 최고봉은 뚜따죠.
뚜따를 모르시는 분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뚜껑 딴다는 말로 컨버터블, 즉 지붕이 열리는 오픈카를 말합니다.
레고 페라리 데이토나 SP3 컨버터블
실차와 열리는 공간이 거의 흡사하게 재현해 놓았습니다. 예술입니다.
언젠가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뚜껑을 따는 차를 타기를 바라겠습니다.
-현가장치(서스펜션)
위의 작동 기믹 말고도 서스펜션 기어 시프트 등의 기능들이 테크닉에는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그럼 느껴 볼일만 남은 것 같은데요.
가장 고민이 되면 조립시간과 가격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조립 시간
1) 초심자 기준 : 저를 기준으로 람보르기니 시안이 30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물론 전 바보라서 그렇구요.
2) 중급자 기준 : 18시간 정도
3) 고급자 기준 : 각 개인 별로 다르지만 10시간 조금은 더 걸리지 않을까요? 전 고급자가 아니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