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게임

지티기어_벤츠 AMG F1 포뮬러 시트 설치 후기

남자의 취미 맨즈하비 2021. 1. 29. 08:58

맨하! 안녕하십니까. 맨즈하비입니다.

 

오늘은 저의 두 번째 취미를 위해 좀 투자를 한 레이싱 게임 시트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시트인데요.  이사진을 보고 뽐뿌질 제대로 와서 사버리게 되었습니다.

 

 

 

 

 

원래 제가 가지고 있던 스탠드는 시트도 없고 그냥 휠베이스와 페달만 마운팅 할 수 있는 구조여서 별도 의자로

 

플레이를 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 시트는 시트까지 한 번에 마운팅 되는 구조라 플레이할 때 페달을 밞았을 때 뒤로 밀릴일은 없겠더라고요.

 

물론 디자인이 가장 큰 몫을 했습니다. 인정합니다.

 

저를 많은 고민에 빠지게 했던 것 중 하나가 사악한 가격이었는데요.

 

이 시트의 가격은 무려 할인해서 169만 원입니다. 거의 170만 원에 육박하죠.

 

 

 

 

 

레이싱 게임을 할 때 제가 고려했던 건 의자가 움직이는 시뮬레이션까지 세팅하는 것이었는데요.

 

지금은 시트 모션까지는 투자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장비만 해도 충분히 즐기기에 좋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모션 장비의 가격도 엄청나게 비싼데요. 그 모션 동작 모듈 자체만 200만 원이 넘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전 시트를 관상용으로 쓰면서 레이싱 게임도 하려고 이 녀석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제가 조립한 후기를 공유드릴게요! 혹시나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전 시트의 부피가 너무 커서 택배 오는 것도 걱정이었고, 받은 제가 옮기는 것도 걱정이었는데요.

 

그건 별로 걱정할 사항은 아니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깔끔하고 부피가 작게 왔습니다.

 

배송기간은 주문 후 2일 후에 도착하였습니다. 배송은 만족스럽네요.

 

 

 

 

 

 

 박스 안 부품들도 스티로폼과 비닐로 잘 감싸져 있어 배송 간에 손상이 가지 않게끔 잘 포장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드는 생각은 그냥 의자인데 부품이 이렇게 많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 꺼내서 정리를 하면서 부품을 맞춰 봤는데요.

 

그렇게 부품은 많지 않더라고요. 하나하나 부품이 크고 무거워서 더 그렇게 느껴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꺼내면서 느껴진 것인데 제품의 마감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

 

 1. 제품의 표면 스티커 상태 :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뜯어진 부분이 많았습니다.

 

 2. 제품 쿠션의 가죽 마감상태 : 가죽의 끝면이 안쪽으로 처리되지 않고 바깥쪽으로 돌출이 되어있습니다.

 

 3. 도장면의 오염과 볼팅 시 벗겨짐 : 도장이 제품면에 안착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볼트를 조을 때 잘 벗겨집니다.

 

 4. 볼트 홀 간 위치 틀어짐 : 볼트를 조을떄 제품을 밀거나 비틀어서 조립을 2~3군데 해야 했습니다.

 

 5. 볼팅면의 녹 : 제품이 오래되었는지 안쪽면에 녹이 슬어 있었습니다.

 

 

 

 

 

 

가격이 가격인지라 이런 문제들이 계속적으로 눈에 보일 때마다 너무 실망스러웠습니다.

 

물론 대량생산을 할 수가 없는 소비자층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지만 어찌 되었건 레이싱 게임만을 위해서

 

170만 원을 투자하였는데 이런 문제가 있다고 하면 누구나 불만을 가질만합니다.

 

 

 

 

 

혼자서 조립하기 힘들 것 같아서 친구를 불렀는데 친구가 먼저 시트 부분을 조립해놨네요.

 

자태가 훌륭해서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오른쪽 하단은 발판 패드와 림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게 해주는 부품인데

 

움직이기도 좋고 고정 시의 힘도 대단했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조립한 하단부입니다.

 

이것만 봐도 뭔가 벌써 멋있습니다. 페트로나스 색상은 누가 봐도 정말 매력적입니다.

 

 

 

 

 

이 베이스에 발판과 림 조립대를 체결하고 시트를 올렸더니 순식간에 완성이 되었습니다.

 

부품 자체에도 무게가 대단해서 이때는 둘이 같이 해서 다행이었습니다.

 

혼자 했으면 정말 어려웠을 것 같네요.

 

조립하실 때 같이 하면 좋으니 참조하셔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휠베이스와 페달을 조립한 모습입니다. 진짜 포뮬러의 운전자석만 딱 떼온 느낌이 듭니다.

 

돈 열심히 벌어야겠습니다.

 

곧 휠베이스와 페달도 업로드하겠습니다.

 

세팅하는데 사실 여러 번 삐그덕 거리고 있거든요.

 

저의 포스팅에서와 같이 저는 듀얼 모니터로 크게 게임을 하고 싶었는데(와이드로) 콘솔은 듀얼 모니터를

 

지원하지 않아 X BOX 시리즈 S를 되팔았죠.

wjddnwns87.tistory.com/69

 

엑스박스 시리즈 S 설치_모니터 비율 및 사운드 유의사항(콘솔)

맨하! 안녕하십니까. 맨즈하비입니다. 오늘은 레이싱 게임을 위해 X BOX Series S를 구매하여 한번 설치 팁 및 고려사항을 공유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콘솔 게임기는 나중에 다시 사기

wjddnwns87.tistory.com

 

 

 

 

 

드디어 페달과 휠을 다 장착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전 그 불량이라고 생각했던 부분들이 싹 잊히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조립할 때는 기분이 좋지 않았는데요. 이 모습을 보니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이러려고 돈을 버는구나 싶더라고요.

 

 

 

 

 
우선은 여기서 이제 크게 달라질 건 없는 것 같고요.

이제 로딩이 너무 길고 살짝살짝 끊기는 문제가 있어서 그래픽카드를 교체해보려고 합니다.

저의 그래픽카드 사양은 GFX 1080 TURBO 8G인데 안 돌아가더라고요.

돌린 게임은 포르자 호라이즌 4와 모터스포츠 7입니다.

한번 문제가 어떤 건지 확인해서 그 내용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시트는 두 가지 버전인데요.

레드불은 이미 매진이라 선택의 여지가 없었지만, 흰색으로 깔맞춤을 하고 있었기에 저에게도 안성맞춤이었죠.


 

 그리고 이 사진을 보여드리면 좀 더 벤츠 페트로나스 레이싱팀을 기억하기 쉬우실 것 같아 올려드렸어요.

앞으로 안전주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바!

반응형
1 ··· 3 4 5 6 7 8 9 10